건성 피부를 가지고 계신 분들 꼭 이 글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아토피와 건성 둘 다 가지고 있어 겨울철에 피부관리가 어려웠었는데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 하나로 4년째 관리하고 있습니다. 실제 사용 후기와 사용팁 그리고 이 로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 후기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아토피뿐만 아니라 건성 피부도 가지고 있어 특히 겨울철 피부관리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보습력이 강한 제품들은 얼굴과 몸에 발랐을 때 간지러움이 느껴지는 제품도 있어 로션 선택이 어려웠습니다. 그러던 중 발견하게 된 제품이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입니다. 저와 같은 걱정을 하는 많은 분들이 사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 사용을 추천하는 피부
아토 로션은 쉽게 건조함을 느끼거나 아침에 로션을 바르고 나가도 금방 당김을 느끼시는 분에게는 반드시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 지금 사용하는 로션보다 좀 더 강한 보습력을 가진 제품을 찾으시는 분, 당김은 없지만, 얼굴이나 몸에 하얀 각질이 일어나시는 분에게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셋 다 해당되지만 꾸준히 사용하다 보니까 많이 괜찮아졌습니다.
일리윤 로션 사용을 추천하는 피부
- 아토피와 같이 피부 질환이나 약한 피부를 가지고 계신 분
- 건성으로 피부가 쉽게 갈라지거나 당김을 느끼시는 분
- 보습제를 발라도 금방 건조해지시는 분
- 하얀 각질이 일어나시는 분
- 아기, 어린이가 사용할 제품을 찾으시는 분
가격, 성분, 보습력
4년 간 꾸준히 사용한 이유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은 가격, 성분, 보습력 모두 만족스러운 로션으로 부담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가격
가장 중요한 가격은 586mL 세트 기준 15,900원 (배송비 포함 18,900원)으로 100mL 당 2,713원입니다. 겨울철 보습 로션은 듬뿍 바를 수 있어야 하는데 100mL당 3000원 이하라면 부담 없는 가격입니다.(네이버 쇼핑 바로가기)
성분
뷰티어워드 19관왕, 7가지 자극 테스트를 통과할 만큼 검증된 제품인 만큼 아기에게 사용해도 될 정도로 순한 성분으로 구성된 로션입니다. 수치적인 것도 좋지만 실제로 몇 년간 사용하면서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이 발생하거나 간지러움을 느낀 적이 없었습니다.
주요 성분을 조금 더 설명해 드리면 세라마이드엔피, 인삼수, 왜당귀뿌리추출물 등 어려운 용어가 많지만, 보습력을 이해하시기에는 세라마이드만 알고 계셔도 무방합니다.
세라마이드는 피부 장벽 강화와 보습 효과를 가지고 있는 성분으로 일리윤은 세라마이드를 강화하여 보습력을 높이고 피토세라마이드 성분으로 흡수력을 높였습니다.
보습력
보습력이 좋다고 소문난 제품은 거의 다 써봤었는데, 만족도가 가장 높은 제품은 일리윤이었습니다. 일리윤 제품보다 보습이 더 오래 유지되는 로션, 크림이 있기는 했지만, 제형이 너무 딱딱하여 펴 바르기가 힘들고 간지러움이 느껴졌습니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은 발림성이 좋고 보습 유지도 오래되어 겨울철 기준 오전 7시 30분에 바르고 나가면 찬바람을 계속 맞지만 않는다면 퇴근 후 집에 올 때까지 수분이 유지되었습니다. 또한, 간지러움이 없고, 끈적이지 않아 꾸준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굴에 사용해도 될까?
가장 궁금한 사항이 얼굴에 사용해도 되는지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처음 사용할 때부터 얼굴과 몸에 사용했습니다. 사용 후 얼굴에 트러블이 난 적은 없었고, 오히려 피부 장벽이 좋아지니 찬바람을 맞아도 당김이 덜해졌습니다.
또한, 기초화장 전 로션을 충분히 흡수시켜 준 후 비비크림을 바르면 더 오래 유지되고 화장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는 느낌도 없었습니다. 다만, 몸은 건성인데 얼굴은 지성인 것과 같이 얼굴과 몸 피부 상태가 다른 분들이 있습니다. 얼굴 피부가 지성이라면 이 로션을 바르는 것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로션 제형
제형은 기타 고보습 로션과 달리 살짝 투명한 느낌이며 물을 많이 머금고 있는 것처럼 반짝거립니다.
발림성이 좋고 피부에 흡수가 빠르며, 사용 후 피부 위에 남아 있는 로션의 양이 적은 느낌입니다. 로션이 피부 위를 덮고 있어 촉촉함이 유지되고 피부 장벽이 좋아지는 느낌이 아니라 속부터 수분을 채워 피부장벽이 좋아지는 느낌입니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을 4년 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점과 같이 적다 보니까 장점만 적은 것 같습니다. 한 가지 단점을 이야기드리자면 무향인 제품으로 향 첨가제가 없다 보니 호불호가 나뉩니다. 로션 성분 자체의 냄새가 역하다는 분도 있었습니다. 사용을 고민하시는 분은 올리브영에서 향을 맡아볼 수 있기 때문에 가까운 매장에 방문하여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