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드디어 페이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아이폰 사용자로서 너무나도 반가운 소식입니다. 이 글에서는 애플 페이의 장점과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11월 30일 정식 서비스 출시로 떠들썩했던 애플 페이가 지연이 되었는데, 그럼에도 곧 정식 서비스가 시작될 걸로 예상이 됩니다. 그러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애플 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준비물이 있어야 합니다.
준비물
- 해외 결제가 가능한 현대카드
- 아이폰6 이상(IOS 8.1 이상)
현대카드와 아이폰만 있으면 애플 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 카드는 1년간 독점 계약으로 현대카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그중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 카드의 대부분은 신용카드이고 국내 전용이 많은데 제가 추천해 드릴 카드는 해외 결제가 가능한 체크카드로 SC제일은행과 현대카드 합작인 M-CHECK 카드입니다. (SC제일은행-현대카드 M CHECK 발급하러 가기)
애플 페이 장점
1.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
삼성 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의 경우 네트워크 연결이 되어 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애플 페이는 네트워크 연결이 안 되어 있어도 사용 가능합니다. 실제로 비행기 모드가 켜져 있을 때 결제가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장점이 진짜 큰 장점을 만들어냅니다.
2. 애플 워치 블루투스 모델에서 사용 가능하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애플 워치 블루투스 모델에서도 사용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 없기 때문에 애플 워치가 모바일과 연동이 안 되어 있어도 애플 페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인증 단계가 없이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빠른 결제가 가능합니다.
인증 단계가 없어 보안을 걱정하실 수 있는데 애플 워치의 경우 벗었다가 다시 착용하면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해야 하므로 분실 시에도 타인이 사용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애플워치 측면 버튼 두 번 누르는 것만으로 애플 페이 결제 가능
3. 다른 멤버십 카드와 함께 관리가 가능하다.
새로운 앱을 다운로드하는 것이 아닌 기존에 있는 “지갑” 앱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기존에 등록한 멤버십과 한 앱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적립, 할인과 결재를 동시에 할 때 지갑 앱 내에서 변경할 수 있기에 전환 속도가 굉장히 빠르며 여러 앱을 찾아서 들어가야 하는 귀찮음이 없습니다.
사용 방법
1. 해외 결제가 가능한 현대카드를 발급한다.(해외 결제 겸용 현대 체크카드 만들기)
1년간 서비스 독점 계약으로 현대카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 카드 중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면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체크카드 또한 사용 가능합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체크카드는 SC제일은행과 현대카드가 합작한 M CHECK 카드가 있습니다.
2. 지갑 앱에서 카드 등록을 한다.
지갑 앱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위 “+” 버튼을 눌러 카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사진 찍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직접 입력도 가능합니다.
3. 측면 버튼 이중 클릭 설정하여 간편하게 사용한다.
현재는 옵션이 구현 안 되어 있어 변경할 수 없지만, 서비스가 실행되면 활성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 아이폰 설정 → 지갑 및 Apple Pay → 측면 버튼 이중 클릭 활성화 → 측면 버튼으로 애플 페이 실행
- 애플 워치의 경우 측면 버튼 두 번 누르면 애플 페이 실행
참고사항
애플 페이는 NFC 방식으로 아직 국내에 단말기 보급률이 낮습니다. 삼성 페이나 다른 페이류처럼 어디서든 사용이 힘들다는 뜻입니다. 그럼에도 애플 페이가 파급력이 있는 이유는 '애플'페이 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애플'의 이름이 달린 페이를 쓴다는 것이 충성고객에게는 아주 메리트가 있는 요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 사용 가능 단말기 확인법 : 단말기에 NFC 표시가 있고 하단에 지원 가능 카드를 등록한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