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건조기 장점 및 추천, LG 워시타워 구매 이유

by 깡통-로봇 2022. 12. 11.

건조기를-구매해야-하는-이유-섬네일
건조기 구매 이유

 

 건조기는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가장 고민이 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장담하건대 건조기가 있으면 삶의 질이 달라집니다. 건조기 장점, 삼성 vs LG 중 LG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삼성 그랑데(워시타워) 핵심만 보시고 싶으신 분은 마지막으로 내려가시면 장점과 LG, 삼성 워시타워 추천 요약글이 있습니다. 각 장점의 이유를 알고 싶으시다면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건조기의 10가지 장점

2. 엘지 세탁기, 건조기를 사야하는 이유

 

건조기의 장점

 

 건조기의 총 10가지 장점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건조기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특히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 수건을 호텔 수건처럼 부드럽게 쓸 수 있다.

 단언컨대 이것만으로도 건조기를 사용할 이유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세탁 후 건조대에서 수건을 말리면 빳빳하게 건조되며 사용 시 거친 느낌이 들기 때문에 불쾌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조기를 사용하여 수건을 건조하면 수건이 부드러운 상태가 되며, 수건의 먼지도 제거해 주기 때문에 샤워 후 호텔 수건을 사용하는 것 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오늘 세탁하고 오늘 바로 입을 수 있다.

운동을 하시는 분, 땀이 많으신 분, 직장에 먼지나 분진이 많으신 분들은 빨래를 쌓아둘수록 집안에 먼지나 쌓이거나 냄새가 나서 불편한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또는 매일 갈아입어야 하기에 매일 세탁하고 빨래건조대에 널어놓는 과정이 너무 귀찮은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건조기는 이런 불편사항을 모두 없애줍니다. 당일 세탁 후 건조기 바로 입을 수도 있고 빨래건조대에 널어야 하는 과정 또한 없어지기에 귀찮음을 없앨 수 있습니다.

 

 

 

3. 세탁물에서 냄새가 나지 않는다.

 세탁 후 잠시 잊어버리면 아무리 잘 털고 햇빛에 말려도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건조기를 사용하면 너무 긴 시간 세탁기 안에서 방치한 것이 아니라면 건조 후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직접 사용해본 결과 3~4시간은 세탁기 안에서 방치되어도 건조 후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4. 세탁 후 빨래를 너는 시간을 아낄 수 있다.

 세탁 과정에서 가장 귀찮은 것은 빨래를 건조대에 너는 것입니다. 털고 주름 안 지게 잘 펴서 걸고 다시 털고 주름 안 지게 잘 펴서 걸고 이 과정을 반복하는 게 엄청나게 귀찮은 일입니다.

 

 건조기를 사용하면 이 과정이 생략되며 구김 방지 기능을 사용한다면 건조기에 조금 오래 둔다고 해도 구김이 생기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5. 위험한 베란다에서 이불 털기는 그만, 이불 털기 기능을 사용하자.

일반 가정집은 주로 베란다에서 이불을 털어 먼지를 제거하는데, 난간이 있어도 위험한 행동입니다. 베란다에서 이불을 털다가 이불 무게로 인해 사고가 나는 경우도 뉴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있으신 부모님 혼자 사는 경우 더욱 걱정됩니다.

 

 건조기 이불 털기 기능을 사용하면 이런 위험한 상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으며, 노약자분들도 무리 없이 이불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 같이 미세먼지가 많은 날 창문을 열지 않아도 되고, 무거운 이불을 털어 팔과 허리가 아픈 일도 없어집니다.

 

 

 

6. 언제나 보송보송한 세탁물을 가질 수 있다.

 평소 집안 습기, 햇빛이 드는 시간과 관계없이 항상 보송보송한 세탁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마철 혹은 습도가 높은 날씨에 빨래하면 오랫동안 말려야 하고 또 마르더라도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 건조기를 사용하면 날씨, 집안 습도와 관계없이 보송보송하고 냄새 없는 건조가 가능합니다.

 

7. 세탁물의 먼지를 털어준다.

 건조기를 이용하여 건조 시 세탁물의 먼지도 제거됩니다. 건조기에 먼지 거름망이 있는데 세탁물 건조 후 거름망을 보면 놀라울 정도로 먼지가 많습니다. 이전에 아무리 세탁을 잘하고 잘 말려도 이 먼지들을 입고 다녔다고 생각하면 배신감까지 듭니다.

 

 공기 청정기 등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는데, 세탁물의 먼지만 줄여도 집 안 먼지는 상당히 줄어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건조-4회-후의-건조기-먼지-거름망
건조기 먼지 거름망 - 건조 4회

 

8. 2000만 원 벌기, 건조대를 쓰지 않는다.

 보통 4인 가구 세탁을 하면 2개의 건조대를 사용하는데, 건조기를 사용하면 빨래건조대를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세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집 인테리어를 망치지 않는다.

 빨래가 마르는 동안 계속 펼쳐놓아야 하는 빨래건조대는 인테리어를 망치는 하나의 요소가 됩니다. 또한, 방에서 말릴 때 제습기를 사용해야 냄새가 안 나는데 제습기 사는 비용까지 아낄 수 있습니다.

 

2) 2000만 원 가치를 가진 내 집 1.5평을 온전히 쓸 수 있다.

 2개의 빨래 건조대는 1~1.5평을 차지하게 되는데, 평당 1500만 원 아파트라면 1500~2200만 원 정도의 비용을 빨래건조대를 위해 사용하는 것이라는 뜻입니다. 건조기를 사용하면 이 면적이 주거용 집으로서 온전한 가치를 가지게 됩니다.

 

9. 이불 빨래가 당일로 가능하다.

 이불에 음료와 같은 이물질을 쏟거나 냄새가 날 때, 당일에 빨고 바로 건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솜이불의 경우 두 번 정도 건조를 돌려야 하지만, 건조대를 사용하면 며칠을 말려야 하는 상황을 생각해보면 얼마나 편리한지 알 수 있습니다.

 

10. 살균효과

 고온에서 진행되는 건조는 세탁물 살균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세탁물에서 냄새가 덜 나는 것 이기도 합니다.

 

 이건 개인적인 행복인데 건조 후 따뜻한 세탁물을 안고 냄새를 맡으면 기분이 좋아지는데 먼지가 코로 들어올 걱정과 세균 걱정을 안 해도 돼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삼성과 엘지 워시 타워형 세탁기, 건조기 어떤 제품을 사야 할까?

 저는 삼성 그랑데 세탁기 건조기를 사용하고 있는 데 사용하다 보니 아쉬운 점이 있었으며 이런 불편함을 엘지 제품에서는 해결할 수 있어 엘지 워시 타워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불편함을 느낀 세 가지 사항에 대해 엘지와 비교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1. 조작부 위치

 삼성의 경우 조작부가 세탁기, 건조기 따로 위치합니다. 각자 상단에 조작부가 있는데, 타워형으로 세탁기와 건조기를 설치하게 되면 건조기의 버튼 위치가 너무 높아집니다. 일반 남성은 무리 없이 조작할 수 있지만, 키가 작은 여성은 건조기 조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반면 엘지의 경우 조작부가 세탁기와 건조기 사이에 있어 사용자의 키와 관계없이 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어머니의 키가 160cm 정도이며, 24k g+17kg 삼성 세탁기, 건조기를 타워형으로 설치하여 사용 중인데 조작부가 위에 있어 사용하는 것이 불편하다고 합니다. (삼성의 경우 비스포크는 조작부가 중간에 있지만 더 비싸기 때문에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2. 세탁기에서 건조기로 세탁물을 옮기기 쉽니다.

 세탁기, 건조기 빨래 투입구 위치를 보면 삼성은 중심에서 위쪽에 있고, 엘지의 경우 중간에 있습니다. 이 위치가 중요한 이유는 무거운 물건을 밑에서 들어 올리는 것보다 위로 가지고 가는 게 더 힘들기 때문입니다.

 

 보통 빨래를 하면 세탁물이 무거워지는데 이때 더 위로 옮겨야 하는 삼성의 경우 엘지와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더 힘이 듭니다.

 

3. 세탁기와 건조기 연결방식

 삼성과 엘지 모두 타워형 건조기로 사용할 수 있지만, 세탁기와 건조기 연결 방식에서 차이가 납니다. 엘지의 경우 기계를 직접 연결하지만 삼성은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연동시킵니다.

 

 이 연결이 중요한 이유는 겨울철 세탁이 끝나는 시점 건조기를 예열시키는 것이 중요한데 와이파이 연결이 불안정한 때도 있기 때문에 그런 네트워크적 결함이 없는 직접 연결의 엘지가 더욱 사용하기 좋아 보입니다.

 

 또한 와이파이 연결이 끊겼을 경우 젊은 세대는 쉽게 설정할 수 있지만, 연세가 있거나 기계조작이 미숙한 경우 서비스 기사를 호출하거나 자녀에게 전화로 도움을 청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요약

건조기의 장점 10가지

1. 호텔 수건처럼 사용할 수 있다.

2. 오늘 세탁하고 오늘 입을 수 있다.

3. 세탁물에서 냄새가 나지 않는다.

4. 세탁 후 빨래를 너는 시간을 아낄 수 있다.

5. 위험한 베란다에서 이불 털기를 그만할 수 있다.

6. 언제나 보송보송한 세탁물을 가질 수 있다.

7. 세탁물의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8. 건조대를 쓰지 않음으로 2000만 원의 가치를 찾을 수 있다.

9. 당일 이불 빨래가 가능하다

10. 살균효과를 누릴 수 있다.

 

엘지 워시 타워를 추천하는 이유

1. 조작부의 위치 

2. 세탁기에서 건조기로 세탁물 옮기기

3. 세탁기와 건조기의 연결방식

 

 

 이번 글에서는 건조기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를 장점과 같이 설명드렸으며, 두 브랜드의 제품 중 어느 제품이 더 편리한가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건조기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댓글